-
[Solo] Tony Royster Jr. @ MD Fest. 1997일상다반사/음악 2010. 3. 12. 00:02
먼저 이 영상은 미국의 유명 드럼 잡지 "Modern Drummer" 제작사에서 주관하고테크닉, 지명도, 활동 분야, 공헌도 등 다양한 기준의 설문을 통해전세계에서 활동중인, 당대 가장 각광받는 드러머들이 초대되어 공연을 펼치는Modern Drummer Festival 의 1997년 영상 중 일부입니다.(작년 영상보면 정말 쓰러짐..)(아쉽게도 역대 아시아 드러머는 Casiopea 드러머였던 아키라 짐보 뿐입니다.)(한국에서도 3년전 인가부터 닥터 드럼에서 주관하는 코리아 드럼 페스티발을 열었고 3회까지 한걸로 알고 있어요.)
이때가 정확히 1997년, 그의 나이, 미국나이로 12살이었습니다.. (1984년생, 저보다 어린ㅡ.,ㅜ)지금은 완전 청년으로 제작년인가 우리나라 사천타악기 축제에 왔었던걸로 알고습니다.물론 클리닉도 했었구요. 악수도 해봤습니다^^v
3살 때 아버지께 드럼을 배웠다는데,사실은 부모님의 결정으로 어릴 때부터 데니스 챔버스한테 사사받았구요.이 때의 테크닉은 스승의 그것을 많이 닮은것 같습니다.
이영상을 보면서 다시한번 느끼는거지만..나이가 많고 적은걸 떠나서훌륭한 스승과 주윗사람들의 지원들이음악을 만들어가는 능력을 기르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다시 느낍니다.
P.S: 영상보고 좌절은 금지!^^z